티스토리 수익 글 보기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모험러의 책방
Guestbook
-
몽글몽글
2023.09.05 20:49 신고
언젠가 은빛 열쇠를 받는 꿈을 꾼 적이 있습니다.
그 꿈이 너무나도 아름답고 매혹적이어서 일어나자마자 전 무언가에 홀리듯 유튜브에 열쇠라고 검색해보았습니다. 그 때 본 영상이 모험러님이 제작한 ‘실버키의 관문을 지나서’라는 영상이였습니다.
그러고보니 제 책장에는 러브크래프트의 전집이 있었고, 그 안에 그 단편이 실려있더군요. 아주 오래전 학창시절에 사서 읽었던 책이라 까맣게 잊고 있었습니다. 영상에 언급 된 잃어버린 꿈과 환상에 대해 이야기하는 러브크래프트의 이야기를 듣고 저 또한 전율했습니다. 제가 고민하는걸 그대로 대변하는 것 같아서요. 전 여자친구와 헤어질때 ‘결혼은 현실이다’는 말이 제 가슴 속에 남은 상태였거든요.
여튼 그렇게 처음 모험러님의 영상을 접했습니다. 목소리가 굉장히 낯익다고 생각했는데, 디아블로4 관련 영상으로 모험러님의 이미 다른 채널을 접한 적이 있더라고요.
이 후로 자연스럽게 모험러님의 팬이 되었습니다. 덕분에 CRPG라는 장르도 처음 알게 되었고요. 필라스 시리즈, 발더스게이트, 디스코 엘리시움 다 참 재밌게 했습니다. 친구들에게 crpg를 추천하니 다들 시대에 역행하는 고리타분하는 장르라고 막 맹비난하고 그러던데.. 발더스게이트3가 흥행에 성공할 때는 진짜 너무 통쾌하더라고요 ㅋㅋ
모험러님 영상 시리즈 중에 제일 좋아하는건 허튼소리 시리즈입니다. 반복해서 여러번 듣기까지 했네요 ㅋㅋ 폭넓은 인문학적 지식과 깊은 통찰에 감탄한 적이 한두번이 아닙니다..
문학에 조예가 깊으신 모험러님 덕분에 책도 다시금 읽게 됐고요. 글을 쓰는 새로운 취미도 생겼습니다. 글 쓰기 모임에 들어가서 정말 소중한 인연들 많이 만났고요. 즐거운 시간 많이 보냈어요. 게임, 글쓰기, 새로운 친구들, 무료할 수 있었는 제 삶의 빈 공간을 모험러님께서 이만큼 많이 채워주신거죠. -
몽글몽글
2023.09.05 20:49 신고
저 조차도 모르겠습니다. 제가 왜 모험러님 영상에 빠져들고 이토록 많은 영향을 받게 된건지.. ㅋ. 주변에 홍보도 많이 했는데, 그 진가를 알아보지 못하는게 너무 슬픕니다..
제가 제 이야기를 두서없이 주저리주저리 늘어놓은건 이렇게 모험러님에게 영향을 받는 누군가가 있다는걸 있는 그대로 보여드리고 싶어서 였습니다.
‘나의 글이 독자들에게 큰 감동이나 변화를 줄 수 있었으면 좋겠다.’
보통 작가들이 많이들 꾸는 꿈이죠? 모험러님이 같은 꿈을 꾸고 계시다면 그 꿈이 단순히 판타지가 아니라 현실로서, 사실로서 그대로 존재한다는걸 보여드리고 싶었습니다.
조지마틴은 꿈과 환상이 현실이 되면 빛이 바랜다고 했죠. 저는 꿈과 환상이 빚어낸 예술품이 우리의 현실, 삶이라고 생각해요. 하지만 현실이란 예술품은 끊임없이 재창조 되지 않는 한 낡고 녹슬어가기만 그런 것이죠
그래서 우리는 늘 꿈과 환상을 지녀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새로움 없이 만들어진 것에만 의존하면 그건 너무 재미없잖아요.
모험러님도 현실이란 만들어진 예술품에만 휘둘리지 마시고 지금처럼 미지를 탐구하는 모험러로서에 자신만의 말과 글이라는 새로운 예술품을 많이 보여주세요.
저 또한 그에 영향받고 저 만의 새로운 꿈을 꾸고 사니깐요.
실버키를 받는 꿈 하나가 저에게 준 이 일련의 파문들이 참으로 신기하네요. 제 두서없는 글 또한 모험러님에게 닿아 작은 울림을 줄 수 있다면 재밌을 것 같네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끗 - 모험러 2023.04.20 17:55 신고 와, 개인전 축하합니다! 제 보잘것 없는 해석을 사용하신다니 제가 영광입니다. 마음껏 쓰세요~
- 모험러 2023.04.04 19:21 신고 네, 그러세요.
- 흰새들 2023.01.16 16:21 신고 유투브로 들은 세익스피어의 소네트 재해석이 너무 마음에 들어서요.. 혹시 활자본은 없나요…있으면 갖고 싶네요..
- 모험러 2023.04.04 19:22 신고 부끄러운 실력으로 개인적으로 허접하게 번역해본 거라, 활자본은 없습니다.
- 모험러 2022.05.25 18:37 신고 네, 그렇게 하세요. 친구분과 뜻깊은 시간이 되기를 빕니다.
- 조진우(넷이즈) 2021.08.05 19:30 신고 안녕하세요 모험러의 어드벤처 님, Netease(넷이즈) 조진우 입니다. 저희 넷이즈에서 곧 출시되는 ‘나라카: 블레이드 포인트’ 게임 협업에 관해 문의 드리고자 메세지 드립니다. 자세한 사항 및 구체적인 사업에 관하여 전달드릴 예정이니 메일 주소 요청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 모험러 2021.08.05 20:15 신고 죄송합니다. 제가 이메일 공개는 안하고 있습니다. 또 제가 무지하여 협업 같은 것도 잘 모르고 아직은 할 생각이 없습니다. 신경써 찾아주셔 감사합니다.